아기에게 완벽한 이름 짓는 방법 : “넴유베” 어플 vs “김동완 교수의 좋은 이름 연구소”

신생아의 이름을 짓는 것은 부모에게 중요한 순간 중 하나 입니다. 아이에게 좋은 이름을 지어주고 싶은 마음은 모든 부모들의 공통된 소원입니다. 이 글에서는 신생아 이름 짓는 두 가지 인기 방법, 넴유베 어플과 김동완 교수의 좋은 이름 연구소를 활용한 제 경험을 공유하겠습니다.

1. 넴유베 어플을 사용한 방법


어플 소개 :

넴유베는 구글 play store에서 작명 어플 1위입니다. 아기가 태어난 날, 시간, 원하는 이름을 넣고 한자를 선택하면, 원칙에 따라 이름과 한자의 조합 및 궁합을 알려주는 시스템입니다.

사용 경험 :

무료 버전 경우 이름 중간 과정 결과를 보지 못합니다. 때문에 마지막 결과를 보기 위해 이름 하나하나에 수작업이 많이 필요합니다. 직장인인 저로서 시간이 많이 부족했습니다. 결국 유료 버전을 구매해서 사용하였습니다. 유료 버전은 이름과 한자를 넣으면 궁합 점수와 조화도를 바로 바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발음, 수리오행, 사주오행 기반의 분석이 흥미롭고 재미있게 이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성명학을 혼자 이해하고 파악하는 데 다소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2. 김동완 교수의 좋은 이름 연구소를 이용한 방법


김동완 교수의 좋은 이름 연구소 소개 :

김동완 교수는 동국대학교 겸임교수로, TV 출연 경험과 유명인사 자제 분의 작명 경험을 보유한 분입니다. 홈페이지에서 아기와 부모의 정보, 돌림 자와 원치 않는 이름 등을 기입합니다. 10개 내외의 이름을 추천 받을 수 있습니다.

의뢰 과정 :

카톡 친구 추가를 하면 친절하게 안내를 해줍니다. 결제 후, 만약 추가 정보가 필요하면 카톡을 통해 전달 하면 됩니다. 작명까지 8일 과정을 거쳐 총 9개의 이름을 받았습니다. 각 이름에 대한 의미와 성격성명학적 성향 풀이와 수리성명학적 이름 풀이가 담긴 총 7 page의 파일을 전달해줍니다. 교수님의 직접 작명이라는 점이 신뢰를 높였습니다.

3. 두 방법의 비교


비용 :

넴유베 Pro는 2개월 사용에 20,000원 입니다. 넴유베에서, 이름을 추천 받으면 1개 10,000원, 3개 20,000원, 5개 30,000원, 7개 39,000원 입니다.

김동완 교수의 좋은 이름 연구소는 이름 10개(내외)에 50만원입니다.

만족도와 추천 :

넴유베는 손쉽게 이름을 지을 수 있고 실시간으로 조합 결과를 알 수 있니다. 하지만 혼자서 모든 의미를 파악하기 어려웠습니다, 김동완 교수님은 비용이 높았습니다. 하지만 전문적인 의견을 얻을 수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결론

두 방법의 장단점을 비교한 결과, 김동완 교수님의 좋은이름 연구소에서 마음에 드는 이름을 찾았습니다. 신속성과 효율성을 추구한다면 넴유베, 시간적 여유를 갖 전문가의 의견을 원하면 김동완 교수님을 추천합니다. 이름은 아이의 평생을 함께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부모의 가치관과 상황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여 내 아이에게 좋은 이름을 지어 주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